사람 중심 스마트도시 논산, 체계적인 데이터 기반 행정으로 시민의 삶의 질 UP↑
상태바
사람 중심 스마트도시 논산, 체계적인 데이터 기반 행정으로 시민의 삶의 질 UP↑
  • 조성우
  • 승인 2021.07.1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논산시, 올해 15개 읍면동 빅데이터 기반 공공스마트시스템 구축 추진

[충청메시지] 논산시가 코로나로 인해 앞당겨진 디지털 대전환에 발맞춰 신속하게 움직이고 있다.

시는 올해 추진 중인 15개 읍·면·동 맞춤형 공공스마트시스템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15일 시청 회의실에서 시스템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빅데이터 기반 행정업무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공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는 것은 물론 체계적인 데이터 기반 행정을 통한 공공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식회사 빅스데이터의 박기열 팀장이 강사로 나서 공공스마트시스템 활용방법과 데이터 활용 방안을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어냈다.

시는 ‘사람우선’이라는 가치가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데이터를 통해 실현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공공서비스를 만드는 것을 궁극적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급격한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데이터가 바탕이 된 의사결정 방안을 마련하고자 ‘논산형 디지털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추진계획을 시행해왔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빅데이터 기반 공공스마트시스템은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분석을 통해 재난대응, 지역경제 살리기 등 정책목표를 달성하는데 더 효율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며 “아무리 좋은 도구도 결국은 제대로 운영할 때 그 성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빅데이터 시스템의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흐름을 선도하기 위한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도록 모든 부서와 읍면동이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