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1년 임도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공주시, 2021년 임도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조성우
  • 승인 2021.07.19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국도비 예산 증액 및 전국 임도우수사례 경진대회 충남대표로 출전
▲ 공주시, 2021년 임도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충남도가 도내 15개 시·군과 2개 도 사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올해 임도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노선 선정의 적절성, 노면·사면의 안정화 시공, 경관저해방지, 안전조치 이행 등을 대상으로 대학교수, 산림전문가, 설계시공자 등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의 서류 및 현지실사 평가로 진행됐다.

공주시의 경우 지난해 완공된 공주환경성건강센터 임도와 산림휴양마을 임도를 연결하는 간선임도에 대해 실시됐다.

평가 결과 임도 설계 및 시공이 모두 기본에 충실하게 이뤄졌고 특히 비탈면 녹화공법, 등산로와 연계한 임도설치, 산수유 식재, 안정적인 절·성토와 종단경사 및 노면상태 등이 우수하게 시공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최우수 기관 선정으로 시는 2022년 임도사업 국·도비 예산이 증액 지원되는 인센티브를 받게 됐으며 산림청에서 주최하는 전국 임도우수사례 경진대회 시 충남도 대표로 참여하는 자격과 기회를 부여받았다.

곽병수 산림공원과장은 “시는 지난 1985년부터 임도개설을 시작해 올해까지 총 56개 노선에 107km의 임도 신설로 효율적인 임도망 구축에 나섰다”며 “산불 및 산림재해 방지나 산림경영의 기능뿐 아니라 산림문화·휴양·레포츠 기능과 시민들의 여가선용, 정서함양을 위한 산림복지 서비스 공간으로 가꿔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