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농수해위, 수산물 직판매장 도입 등 주문
상태바
충남도의회 농수해위, 수산물 직판매장 도입 등 주문
  • 조성우
  • 승인 2021.07.19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국, 수산자원연구소 소관 주요업무 추진상황 청취…안전한 관광지 관리 등 당부
농수산해양위원회

[충청메시지] 충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회는 19일 제330회 임시회 4차 회의에서 해양수산국, 수산자원연구소로부터 2021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계획을 청취하고 어민 수요에 맞는 사업 추진 등을 당부했다.

김영권 위원장은 “오는 21~26일 보령국제요트대회가 열리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안전성 등이 우려된다”며 “국제요트대회로서의 위상을 갖출 수 있는 대회가 되도록 안전하게 준비하라”고 당부했다.

김득응 위원은 “어민들의 고령화로 가구수가 감소하는 상황”이라며 “항만을 개발하는 것은 어민을 위한 것이므로 수요를 잘 파악해 사업을 추진하라”고 강조했다.

장승재 위원은 2022년 공모하는 어촌 뉴딜 공모사업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8개소 선정이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기서 위원은 “어민들이 수산물을 판매할 때 가락시장 경매시장 등 기득권을 통해 판매하면 거래가 헐값에 이뤄질 수밖에 없다”며 “우리 어민의 이익이 증대될 수 있도록 도에서 운영하는 직판매장을 조성하는 등 방안을 강구해 달라”고 요구했다.

정광섭 위원은 “해수욕장 등 관광지에 불법 주정차가 만연하다”며 “소규모 해수욕장이라도 인력을 투입해 안전한 관광지 조성에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김명숙 위원은 “가로림만, ‘YES-SEA’ 비전 구축 등의 사업은 막대한 예산을 투입한 만큼 철저하게 준비해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