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1 이중언어말하기 충남 본선대회 개최
상태바
충남교육청, 2021 이중언어말하기 충남 본선대회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1.09.0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개의 언어로 꿈을 키워요
▲ 충남교육청, 2021 이중언어말하기 충남 본선대회 개최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지난 7일과 8일 도내 시·군 학생 대표 59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1 이중언어 말하기 충남 본선 대회'를 개최했다.

교육청에서는 다문화 학생의 공교육 진입 적응과 동등한 교육기회 보장을 위해 한국어교육, 다문화와 비다문화 학생 통합캠프, 전문상담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다문화 학생의 이중언어 재능을 발굴하고 자긍심을 키워주고자 실시하고 있는 이중언어말하기 대회는 자신의 꿈과 진로 학교생활 등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두 개의 언어로 발표하는 대회이며 각 시·군 대표로 선발된 학생들이 참여한다.

이번 대회에는 시군교육청에서 입상한 59명의 다문화 학생이 참가해 행복한 학교생활, 코로나19, 사랑하는 가족, 미래의 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한국어와 부모의 국어로 발표했다.

또한 친구, 가족이 짝을 이루어 이중언어로 발표하는 특별부문과 충남 교사 가수 ‘남남’의 축하 공연도 함께 어우러져 그 의미를 더했다.

대회 심사에는 대학교수, 교사, 원어민 통번역사 등 각 언어의 전문가가 참여했으며 내용구성, 언어표현, 발표태도 등의 심사기준을 토대로 심사를 진행했다.

윤표중 국제교육팀장은 “유창한 이중언어 사용능력은 미래사회에 꼭 필요한 핵심역량”이라며 “앞으로도 문화다양성을 살릴 수 있는 교육정책을 통해 다문화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 입상한 학생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3명의 학생은 11월에 비대면으로 실시할 제9회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 참가해 본인의 이중언어 재능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