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정신건강의 날 기념 홍보 캠페인 전개
상태바
부여군, 정신건강의 날 기념 홍보 캠페인 전개
  • 조성우
  • 승인 2021.10.08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해요 안녕한 마음으로의 행복한 이음”

[충청메시지] 부여군은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함께해요 안녕한 마음으로의 행복한 이음’이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 및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정신건강의 날은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 관심을 높이고 편견을 없애고 올바른 지식을 보급하기 위해 정해진 기념일이다.

부여군보건소에서는 읍·면 게시대를 활용해 마음건강이음 홍보 현수막을 게시하고 군민 정신건강증진사업에 공이 큰 민간인 등 4명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피로감이 쌓인 초·중·고 10개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샌드아트 공연을 실시해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다.

아울러 보건소에 방문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정신질환자에 대한 편견해소 홍보를 실시하고 코로나19 검사자를 대상으로 국민마음지킴이 전단지 및 홍보물을 배부해 군민 심리지원사업도 병행했다.

부여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전화와 방문을 통한 중증정신질환자 사례관리, 재가정신질환자 치료비지원사업, 찾아가는 심리지원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김갑수 보건소장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건강은 마음건강으로 상담이 필요할때는 언제나 1577-0199로 도움을 요청하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