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현장 의견 수렴 협의회 개최
상태바
충남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현장 의견 수렴 협의회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1.10.19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예방교육 활동 강화 대책 마련
▲ 충남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현장 의견 수렴 협의회 개최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2021년 제1차 학교폭력 실태 전수조사 결과에 따른 향후 대책 수립을 위해 초중고 학교폭력 예방 담당 교사 40명과 학교 현장 의견 수렴 협의회를 지난 18일 개최했다.

지난 4월에 실시한 학교폭력 실태 전수조사 결과에서 초등학생의 피해 응답률이 전년 대비 증가했다.

유형별로는 언어폭력, 집단따돌림, 신체폭력, 사이버폭력, 금품 갈취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에 비해 등교수업이 확대된 점과 등교를 하더라도 비접촉 기반의 ‘거리두기’ 원칙이 강조되면서 학생들 사이의 활발한 친교 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학교폭력 예방 현장 의견 수렴 협의회는 이러한 학교폭력 실태 전수조사의 결과를 공유하고 코로나19에 따른 학교폭력 양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는 교육과정 연계 어울림 프로그램 편성·운영 단위학교에서의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 활동 사례 등을 연수하고 학교급별로 학교폭력 예방 방안을 논의했다.

심순희 장학관은 “학교 현장 의견 수렴 협의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더욱 촘촘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교별로 학교폭력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