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공주문화재단 기획초대전
상태바
2021 공주문화재단 기획초대전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10.22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계의 회복, 지금 - 여기’전시 개최

 

(재)공주문화재단이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7일까지 기획초대전 ‘<경계의 회복, 지금 – 여기>’를 아트센터고마에서 개최한다.

‘2021 공주문화재단 기획초대전 <경계의 회복, 지금 – 여기>’는 현시대 문화예술 트렌드를 반영한 미디어 아트 및 설치 작품들로 동시대미술의 흐름을 포착하고 감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팬데믹(pandemic)시대가 가져온 개인의 고통, 변화된 일상, 사회적 재난 등 과거에 경험하지 못한 바이러스와 마주하며 발생한 인간의 물리적, 심리적 경계와 일상과 구조를 뒤흔든 변화된 환경을 예술은 어떻게 포착하고 있는지에 대한 부분이다.

이번 전시에는 박동욱, 송희정, 인세인박 총 3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박동욱 작가는 그동안 공주에서 유리, 도예작업을 통해 오랫동안 활동해온 지역작가로 공주대학교 미술교육과 객원교수로 재직 중이며 송희정, 인세인박 작가는 미디어와 설치작업으로 수도권과 전국위주의 전시공간에서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주목 받고 있는 젊은 작가이다.

공주문화재단은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작가와 최근 한국 미술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젊은 예술인들의 콜라보를 진행하며 공주 예술가의 폭넓은 네트워크 기회 제공과 이를 통한 미술계 활성화로 문화도시 공주를 위한 지속적인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전시를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마음을 잠시나마 위로해 주며 문화예술계에도 조금이나마 희망과 용기를 주고자 한다.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작가 인터뷰 및 전시영상을 함께 볼 수 있다.

전시회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이번 개최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조치를 준수하여 최소한의 인원으로 관내·외 문화예술 관련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월요일 휴관) 무료관람이며 관련 문의는 공주문화재단 문화사업팀(041-852-603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