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여성단체 리더 역량강화 특강 및 송년모임 가져
상태바
부여군 여성단체 리더 역량강화 특강 및 송년모임 가져
  • 충청메시지
  • 승인 2019.12.0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현 부여군수 특강과 300만원 장학금 기탁 등 훈훈한 송년의 밤

부여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성옥)는 지난 5일 부여삼정유스호스텔에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단체 리더 역량강화특강 및 송년모임을 가졌다.

박정현 부여군수
박정현 부여군수

여성단체 리더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현안을 공유하고자 박정현 부여군수가 강사로 나서 부여 비전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부여군 문화예술교육 종합타운조성 ▲부여일반산업단지 조성 ▲반산지구 농촌용수이용체계재편사업을 소개하며 부여의 행복한 변화와 전망에 대해 진솔하게 설명했다.

먼저 부여군 문화예술교육 종합타운조성을 위해 부여군 가탑리 일원에 83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도서관, 청소년 문화공간, 교육공간, 공연·전시 공간 등을 마련함으로서 다양한 계층과 세대가 어울려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여 군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 도모하면서 역사문화 관광도시로서 자긍심을 갖추겠다는 복안이다.

두 번째 부여군 홍산면에 742억원(국비 258, 군비 242, 개발공사 242)의 사업비로 439,278㎡(132,881坪)의 부여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다.

충남도내 유일하게 산업단지가 없는 부여군은 인구감소와 상권쇠퇴 등 지역낙후현상이 심각하여 이를 극복하기 위해 산업단지를 유치하여 부여군의 지역발전과 지속적 경제성장 기반을 구축하려는 사업으로 일반산업단지와 연계한 농업바이오 사업까지 확정되는 등 기대 이상으로 순조릅게 추진되고 있다.

셋째 반산지구 농촌용수이용체계재편사업은 부여군 규암면, 은산면, 홍산면, 남면에 497억원의 국비예산을 투입하여 양수장과 용수로 및 송수로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가뭄상습지역에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으로 농사짓기 좋은 따뜻한 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 (장소미 & 임준성)
사회 (장소미 & 임준상)

이어서 의식행사는 장소미, 임준상의 사회로 내빈소개,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송년사, 축사, 굿뜨래장학금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군수 표창(문병준 부회장)

여성단체의 활성화 및 여성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여 양성평등 문화확산 및 여성의 사회참여에 기여한 공으로 한국여성유권자충남연맹 부여군지부 문병준 부회장이 박정현 부여군수의 표창을 받았다.

의장표창
의장 표창(백정임 회장)

또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여성 권익증진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모임 백정임 회장이 송복섭 부여군의회 의장의 표창을 받았다.

국회의원 표창(천혜영 회원)
국회의원 표창(천혜영 회원)

이어서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여성의 권익신장을 위해 적극적인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으로 부여군 사비다도회 천혜영 회원이 정진석 국회의원의 표창을 받았다.

송년사(박성옥 회장)
송년사(박성옥 회장)

박성옥 여성단체 협의회장은 송년사에서 “좋은사람들과 함께 한다는 것은 참 행복합니다. 우리 회원님들과 함께한 올 한해, 참 고맙고, 행복했다.”며 “가정에서는 가정을 책임지듯, 우리 부여를 위해 엄마의 따뜻한 마음처럼 늘 봉사하는 우리 회원님들.., 정말 존경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 자신과 부여군을 위해 우리가 손을 뻗어 잡아줄 수 있는 어머니의 마음처럼 기쁨과 사랑이 넘치는 부여군을 만드는데 함께 행복한 동행으로 따뜻한 부여를 만들자”며 송년의 인사를 전했다.

축사(송복섭 의장)
축사(송복섭 의장)

송복섭 의장은 축사를 통해 “부여군의 여성 리더분들을 모시고 ‘2019년 여성단체리더 역량강화 특강 및 송년모임’이 열린 것을 축하드린다“며 ”21세기 여성은 아내와 어머니로써 가족의 든든한 울타리 역할은 물론 당당한 사회인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여성의 권익을 보호하면서 지역사회를 통합하고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여성리더의 역할이 막중하다”면서 “따뜻하고 섬세한 리더십으로 지역사회의 통합과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장학금 300만원 기탁(박성옥 회장 & 박정현 군수)
굿뜨래 장학금 300만원 기탁(박성옥 회장 & 박정현 군수)

지난 11월 25일, 2019년 여성단체 나눔 일일찻집을 운영한 수익금 300만원을 부여군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한 굿뜨래 장학금으로 박정현 군수에게 기탁했다.

박성옥 회장은 역대회장들에게 따뜻한 목도리를 손수 목에 걸어주고 송년을 아쉬움을 사랑의 케익에 담아 촛불을 붙였다. 다사다난했던 기해년을 보내는 아쉬움도 있지만 회원들과 함께 행복한 동행으로 따뜻한 부여를 느낄 수 있는 훈훈한 부여군 여성단체의 아름다운 송년모임은 이렇게 저물고 있었다.

 

[부여 여성단체 송년모임 이모저모]

정진석 의원 축사
정진석 의원 축사
역대회장들에게 목도리 선물
역대회장들에게 목도리 선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