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닮, 이번에는 공주시청에 장학금 기탁!
상태바
온닮, 이번에는 공주시청에 장학금 기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19.12.10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닮의 계속되는 나눔활동 눈길

소외계층을 지원하며 다양한 전통문화 콘텐츠를 개발하면서 우리 문화를 널리 알리고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충남도 비영리민간단체 ‘온닮’(대표 은진현)이 이번에는 회원들의 회비를 모아 공주시청(시장 김정섭)에 장학금 일백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화제다.

2016년에 설립된 ‘온닮’은 매년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고, 혼례를 올리지 못한 가정에 대해서는 무료로 전통혼례 봉사를 하고 있으며, 또한 작년부터는 지역의 어르신과 주민 등을 위한 나눔 들차회(전통차 나눔과 공연 등) 봉사는 물론, 노인복지센터 어르신들을 위한 전통혼례 행사 봉사도 하고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또한 온닮의 은진현 대표는 예전부터 나눔 활동을 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직인 경찰관으로 재직시 초임 때 시골의 청소년들을 모아 월급을 털어 청소년 방범 인성교실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을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으며, 수사·형사팀장으로 재직 시에는 범죄피해자를 도와주고자 ‘나눔폴 네들’이란 단체를 만들어 활동하며 모 방송국의 ‘리틀빅 히어로’란 프로그램에 다큐멘터리로 소개되기도 하였다.

앞으로 온닮 은진현 대표는 "회원들과 함께 우리의 전통문화 나눔 활동과 콘텐츠 개발은 물론 지역사회를 밝게 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며, 뜻을 같이하는 다른 단체 등과도 연계하여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히며, 온닮의 모든 회원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