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함께 떠나는 세종 지역사 여행’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함께 떠나는 세종 지역사 여행’
  • 유영하 기자
  • 승인 2021.12.0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생 대상 세종 지역사 교육자료 개발·보급
 

세종의 지역사를 알차게 담은 교육자료가 만들어져 눈길을 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중학교 3학년 및 고등학교 역사동아리 학생 대상 세종 지역사 탐구자료인 ‘함께 떠나는 세종 지역사 여행’을 개발·보급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함께 떠나는 세종 지역사 여행’은 2018년에 개발한 지역사 교육자료를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탐구할 수 있도록 재구성했고 특히 진로집중학기에 해당하는 중 3학년 학생들을 위한 세종 지역의 역사 이해 및 진로 심화 자료로 활용된다. 

총 21단원으로 구성된 자료집은 삼국시대부터 세종시의 탄생까지 세종 지역과 관련된 역사 속 주요 인물과 세종 지역에서 발생했던 사건이 시간순으로 수록됐다. 

답사가 가능한 주요 지역을 지도로 안내하고, 일제강점기에 세종 지역의 저항과 3.1운동의 전개 양상 등 세종 독립운동사는 일재 잔재 청산을 위한 현장감 있는 교육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개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읽기 자료와 학생 개별 탐구 활동자료 중심으로 구성됐고 자료 이용 방법에 대한 안내 동영상도 포함됐다.  

해당 자료와 학생 탐구활동의 정답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e집현전-장학자료실-중등에 탑재돼 있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삶의 터전인 세종시 곳곳을 직접 찾아가 탐구하는 과정에서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