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엘리프 세종’ 24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상태바
계룡건설, ‘엘리프 세종’ 24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2.26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서북부지구 약 10년 만에 분양
▲ 엘리프 세종 조감도

계룡건설이 24일 세종특별자치시 서북부지구 선보이는 ‘엘리프 세종’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엘리프 세종은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봉산리 379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 동, 전용면적 59~159㎡ 총 660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59㎡A 187가구 ▲59㎡B 2가구 ▲59㎡C 2가구 ▲84㎡A 121가구 ▲84㎡B 82가구 ▲84㎡C 81가구 ▲84㎡D 94가구 ▲84㎡E 7가구 ▲84㎡F 4가구 ▲104㎡A 78가구 ▲159㎡A 1가구 ▲159㎡B 1가구로 공급된다.

엘리프 세종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한다. 단지의 상세 정보는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청약 일정 등을 포함한 VR로 구현된 세대 내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단지의 향후 일정으로는 오는 1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월 4일 1순위, 1월 5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당첨자발표는 1월 11일, 정당계약은 1월 24일~28일까지 5일간 견본주택에서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 서북부지구 공동주택용지 설계공모 당선작…계룡건설의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상품성 우수

엘리프 세종은 올해 시공능력평가 전국 18위를 기록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건설사로 평가받고 있는 계룡건설의 ‘엘리프’ 브랜드 네임을 갖춘 아파트로 다양한 특화설계와 우수한 상품성을 갖출 예정이다.

엘리프 세종은 세종시 서북부지구 공동주택용지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우수한 상품성을 자랑한다. 먼저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고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총 12개 타입으로 선보인다. 또한 전세대를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남향위주로 배치했으며 단지 중심에 고층 타워형 주거동을 계획하여 도시와 자연으로 펼쳐지는 파노라마 풍경을 감상할 수 있게 설계했다.

가장 많은 세대수를 선보이는 59㎡A 타입의 경우 3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소형평형이지만 안방 드레스룸 등을 갖춰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84㎡A 타입 역시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주방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104㎡A 타입은 타워형 구조로 안방과 자녀 침실이 분리돼 있으며 기본형으로 대면형 주방과 순환형 팬트리가 포함된 넓은 주방공간도 옵션 선택이 가능하도록 계획했다. 159㎡A,B타입은 복층형 구조로 테라스, 발코니 등 서비스면적을 최대화했으며 총 침실4개와 공간활용이 가능한 멀티룸도 적용된다.

엘리프 세종은 커뮤니티에도 신경을 썼다. 영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실내놀이터, 작은도서관 경로당, 피트니스, 공유오피스, 웰컴라운지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가 마련된다. 또한 아이들이 단지 내에서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지상에는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 도시개발구역으로 새롭게 조성되는 세종시 서북부지구, 각종 인프라 누리기 쉬워

단지가 들어서는 세종시 서북부지구는 도시개발구역으로 새롭게 조성되는 만큼 쾌적한 자연환경과 각종 인프라가 함께 들어선다. 우선 단지 바로 앞에는 정비사업이 마무리된 봉산소하천이 흐르고 있으며, 지구 내에는 다수의 근린공원과 내창천이 위치해 높은 쾌적성을 자랑한다. 또한 단지 남측으로는 청춘공원(예정)이 세종시를 대표하는 공원으로 조성 중에 있으며, 북측으로는 오봉산 맨발등산길이 인접해 있다. 여기에 지구 내 세종시교육청 북부교육지원센터와 세종보건환경연구원 등 관공서와 상업시설들도 함께 조성된다.

교통환경도 좋다. 단지에서 경부선•호남선•충북선이 지나는 조치원역이 인근에 위치해, 경부선 탑승 시 평택시, 수원시 등 수도권 주요 도시는 물론 서울까지 약 1시간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KTX오송역도 가깝다. 차량으로 이동 시 천안시 약 20분, 청주시 약 10분, 정부세종청사도 약 20분이면 접근이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신봉초, 조치원중, 세종여고, 고려대(세종), 홍익대(세종)가 위치하고 있으며, 세종전통시장, 홈플러스, 메가박스 등이 인근에 위치해 생활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약 10년만에 세종시 서북부지구애 신규 아파트가 공급된다는 소식에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전부터 많은 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계룡건설이 올해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단지인데다 세종시 서북부지구 공동주택용지 설계공모 당선작인 만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단지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엘리프 세종의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침산리에 마련되며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4년 9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