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청 임시 선별검사소 오후 9시까지 연장
상태바
세종시, 시청 임시 선별검사소 오후 9시까지 연장
  • 이종화 기자
  • 승인 2021.12.2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부터…보건소 선별진료소는 기존대로 운영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지난 7월부터 운영해왔던 시청 임시선별검사소의 운영 시간을 오는 29일부터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시는 최근 전국적으로 급증하는 코로나19 확진자와 검사자 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세종시청 야외광장에 마련된 시청 선별진료소를 야간까지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청 선별진료소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정오부터 오후 1시 30분 제외)에서 오후 9시까지로 연장된다. 

다만, 오후 4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는 정리, 저녁 시간 및 근로자 휴식 시간으로 잠시 운영이 중단된다.

조치원에 있는 세종시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이전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점심시간 정오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제외)하므로 야간에 검사 희망자는 시청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으면 된다.

야간 운영은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별도의 종료 시까지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전은정 세종시보건소장은 “주간시간대 검사를 받지 못하는 직장인, 학생 등 시민들이 저녁에도 검사를 받을 수 있어 시민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이번 야간 운영으로 보다 적극적인 검사가 가능해져 감염확산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