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교육 혁신으로 지역과 함께 비상하는 충남교육
상태바
직업교육 혁신으로 지역과 함께 비상하는 충남교육
  • 조성우
  • 승인 2022.01.06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2021년도 직업교육 혁신지구 운영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 직업교육 혁신으로 지역과 함께 비상하는 충남교육

[충청메시지] 직업교육 혁신을 통한 학생 취업역량 강화에 꾸준한 노력을 다해온 충남교육청이 교육부 주관 2021년 직업교육 혁신지구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작년 2월에 천안지역이 교육부로부터 직업교육 혁신지구로 지정받아 천안시, 지역 대학 4교, 지역 기업단체 2개 단체와 협력해 6개 천안 직업계고 학생들의 일자리와 지역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혁신지구 사업은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천안시 전략산업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스마트 기계, 자동차 부품 분야에 대한 산업현장 맞춤형 기술·기능 직무교육을 실시해 관련 기업에 취업과 주거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기업 맞춤형 기술 심화 교육에는 대학도 참여해 하나마이크론, SFA반도체 등에 취업을 지원하고 후학습 지원체제를 구축해 학위 취득도 지원하고 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직업계고 학생들을 전문기술·기능인으로 육성하기 위한 유관기관, 지역대학, 지역기업과의 끊임없는 협업이 빛을 발했다”고 평하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성과 도덕성, 전공분야의 전문성을 겸비한 기술인재를 육성하고 나아가 이 학생들이 지역의 인재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