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농업기술센터, 2022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논산시농업기술센터, 2022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접수
  • 조성우
  • 승인 2022.01.1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25일까지 신청 접수
논산시 농업기술센터

[충청메시지] 논산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25일까지 농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미래 농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2022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신청접수한다.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은 새로운 영농신기술을 신속하게 보급하고 지역특화작목을 육성해 농가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생산, 가공, 저장, 유통 등 전반에 걸친 시범사업을 실시해 농가의 소득을 향상하기 위함이다.

올해 시범사업은 기술지원과 15개 사업 역량개발과 10개 사업 기술보급과 53개 사업등 총 78개 사업 201개소 내외로 진행되며 총 사업비는 44억 3천7백만원이다.

신청 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해당작목을 자영하고 있는 농가경영체등록 농업인 사업작목의 생산자 조직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농업인 및 단체 관내 사업장으로 시범요인의 실천효과 파급이 용이한 지역이다.

신청접수기간은 10일부터 25일까지이며 논산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 및 논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센터 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농업기술센터 사업별 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되며 이후 대상자에 대한 실태조사 등의 절차를 거쳐 논산시산학협동심의회에서 대상자를 심의의결해 최종선정한다.

농업기술센터관계자는 “첨단농업기술과 수요자 맞춤형 시범사업 보급을 통해 고령화, 인력부족 등의 문제에 처해있는 농가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농가 소득을 통한 지속가능한 농업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