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춘희 ‘복지공약’…공공산후조리원·양육기본수당 등 도입
상태바
민주당 이춘희 ‘복지공약’…공공산후조리원·양육기본수당 등 도입
  • 이종화 기자
  • 승인 2022.05.04 10: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교통 단계적 무료화·저상버스 도입 등
▲민주당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가 복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이춘희 민주당 세종시장 후보가 공공산후조리원 설치와 세종형 양육기본수당 도입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세종’시즌2 공약을 제시했다.

이춘희 후보는 지난 4일 캠프사무실에서 열린 제2차 공약발표회에서 어린이와 청소년, 여성, 어르신, 장애인 관련 다양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했다.

그는 “출산율을 높이려면 출산과 육아에 대한 부담을 지역사회와 지자체, 정부가 함께 분담해야 한다”며“공공산후조리원을 도입해 세종시민 누구나 질 높은 산후조리 서비스를 누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생후 36개월까지 매월 30만원씩 양육 기본수당을 지급하겠다고 공약했다.

이 후보는 “대중교통을 활성화하고 교통약자에 대한 교통복지를 구현하기 위해 18세 이하 어린이와 청소년, 65세 이상 어르신의 대중교통(시내버스) 이용을 무료화하겠다”며 “버스요금 무료화의 성과를 바탕으로 단계적으로 전면적인 무료화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여성청소년 생리대 구입비 지원 ▲맞벌이가구의 영유아돌봄과 초등 돌봄서비스를 강화 ▲디지털성범죄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 운영 ▲여성 1인가구와 여성 1인 운영 점포에 주거안전시설 지원 등도 제시했다. 

어르신 공약으로 ▲일자리 확대와 여가 활동 지원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사업과 연계한 ‘온라인 진료’서비스 도입 ▲경로당 냉·난방비, 양곡비, 시설개선비 지원 등도 공약했다.  

▲민주당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이 후보는 장애인 공약으로 먼저 장애인의 이동권을 적극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현재 21대인 휠체어 택시를 30대로 늘리고 신규 버스 도입 및 차량 교체시 저상버스를 적극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장애 영·유아 학생 특수교육 확대 ▲장애인 전동보조기기 보험료 지원 등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규 2022-05-16 15:33:31
춘희!
그동안 수고 했다.
이젠 바뀔때가 되었다.
집에 가거라!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