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의 대화로 만드는‘청렴소통 간담회’
상태바
시민과의 대화로 만드는‘청렴소통 간담회’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06.1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일 시민·전문가 등 참여 반부패·청렴시책 논의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지난 13일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민, 전문가, 직원들과 함께하는 ‘청렴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일반시민, 전문가, 건축사협회 등 업무이해관계자, 직원 등 총 16명이 참석해 세종시 청렴도 향상방안에 대한 참석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청렴소통 간담회’ 참여 '청렴시민학교'
'청렴소통 간담회’ 참여 '청렴시민학교'

참석자들은 지난달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 협업으로 추진한 ‘청렴시민학교 교육’에 참여한 이들로, 반부패·청렴추진계획 마련부터 시민의견 수렴까지 ‘청렴세종’을 실천해 나가는데 의미가 있었다.

특히 반부패·청렴시책 전략, 세부실천과제 중 보완하거나 개선할 사항, 세종시의 업무처리과정에서 청렴도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를 향상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에 대해 논의했다.

한 참석자는 “간담회를 통해 세종시에서 청렴을 위해 다양하게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라며 “추진하고자 하는 사항들이 잘 이행돼 하루빨리 시민들이 세종시 청렴도 향상을 체감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성수 감사위원장은 “내부 논의로 반부패·청렴시책을 정해 이행하기 보다 시민 여러분들과 대화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시책을 다듬고 보완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청렴을 매개로 시민들과 크고 작은 소통의 장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