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가부 장관 표창 ‘3관왕’
상태바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가부 장관 표창 ‘3관왕’
  • 조성우
  • 승인 2022.06.28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 평가 A등급, 종사자 및 기업 부문 평가에서도 두각
▲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가부 장관 표창 ‘3관왕’
[충청메시지]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력단절 예방 인식 개선, 여성 취·창업률 증가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8일 공주시에 따르면, 최근 서울 스페이스 살림에서 열된 ‘제11회 새일센터 우수기관 및 포상식’에서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기관상, 종사자, 기업 등 총 3개 부문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여성가족부는 전국 158개 새일센터를 대상으로 지난해 운영 실적을 평가한 뒤 상위 12개 새일센터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한 가운데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A등급을 받아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정옥란 선임 직업상담사는 경력단절여성에 대한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력단절여성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직업교육훈련을 운영하며 공주시 전문 여성 인력 양성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곰두레는 경력단절 여성 채용을 확대하고 여성 친화적 근무 환경 조성해 여성들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특히 다문화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진을 위해 해외 방문 후 복직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 공로로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박상옥 센터장은 “지난 성과를 바탕으로 더 열심히 정진하는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될 것”이라며 “공주지역의 대표적인 여성취업전문기관으로서 여성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고 진정한 자신의 삶을 개척하는 데 앞으로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맞춤형 구인구직 상담, 직업교육훈련, 새일여성인턴 사업, 집단상담 프로그램, 사후관리 사업 등 공주시 여성을 위해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