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 수소기업 간 관계망 조성 ‘박차’
상태바
한-영 수소기업 간 관계망 조성 ‘박차’
  • 조성우
  • 승인 2022.07.05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충남 국가 혁신 융복합단지 입주 수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 한-영 수소기업 간 관계망 조성 ‘박차’
[충청메시지] 충남도는 5일 천안 신라스테이 호텔에서 ‘한-영 수소기업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 수소 국가 혁신 융복합단지 내 입주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국내 수소기업 10곳, 영국의 주요 수소기업 11곳, 도와 충남테크노파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교류회는 양국 사업 소개, 사례 발표, 주제 발표, 질의응답, 기업 간 상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류회에 참여한 영국 기업은 영국 연구혁신기구 산하 영국 혁신처가 자국 내 기업 지원 사업으로 모집했다.

이날 행사에선 영국의 기업 지원 사업과 충남테크노파크 및 국가 혁신 융복합단지 육성 사업을 소개하고 양국 기업 간 협력 사례를 공유했다.

이어 박구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실장이 ‘탄소중립을 위한 한국 정부의 수소 연료전지 분야 정책 방향’을 설명했으며 영국 참가기업 중 에이에프시 에너지와 인텔리전트 에너지가 자사의 수소 사업 현황을 발표했다.

아울러 양국 기업은 기업 간 1:1 상담회를 통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한국 코멤텍과 영국 인텔리전트 에너지 한국 발맥스기술과 영국 에이에프시 에너지가 각각 향후 협력 논의를 위한 기밀 유지 협약을 체결했다.

또 한국 오버플러스파워와 영국 티어 코팅스는 국제 공동 연구개발 사업 제안을 위한 사전 논의 시간을 갖고 내년 상반기 과제 제안서를 제출하기로 협의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국제 협력 관계망을 확장해 충남 국가 혁신 융복합단지에 입주한 수소산업 종사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국제 협력 동반 기업을 발굴해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