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6기 주민참여예산 위원 공개모집
상태바
충남교육청, 제6기 주민참여예산 위원 공개모집
  • 조성우
  • 승인 2022.07.05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6일부터 12일까지 신청서 접수…주민참여 확대통해 재정 민주주의 실현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재정 민주주의를 구현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제5기 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이달 중에 제6기 위원 39명을 공개모집 또는 지역별 추천의 방식으로 구성하며 세부적으로 제6기 위원은 도내 시·군별 인구수를 감안해 이달 12일까지 지역별 공개모집 21명 이달 22일까지 지역별 추천 15명 교육재정 전문가 위촉 3명 으로 총 39명이다.

신청 자격은 충남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충남 소재 기관에 근무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참여 희망자는 신청서를 작성해 지역별 교육지원청에 방문 접수와 우편 및 팩스접수가 가능하다.

이번에 구성하게 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제6기 위원은 오는 8월 1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 2년간 충남교육청 예산편성과정에서 주민 제안의견을 세부 검토하고 예산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등의 활동을 한다.

김현기 예산과장은“기관 주도의 획일적인 예산편성 방식에서 벗어나 교육재정 운용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고 주민 참여를 확대함으로써 재정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제를 운영하고 있다”며 “지역주민을 대표해 충남교육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할 열정적인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