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한글사랑 세종책문화센터 조성
상태바
세종시, 한글사랑 세종책문화센터 조성
  • 유영하 기자
  • 승인 2022.07.2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판 장비 설치 및 오디오북 녹음 등 출판체험 가능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시청 1·4층에 ‘한글사랑 세종책문화센터’ 조성을 완료하고 지역 독서·출판문화 선순환 발전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지난 21일 시에 따르면 한글사랑 세종책문화센터는 지역 독서·출판문화 거점 공간으로, 지난해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매년 지방자치단체 1곳을 선정하는 공모사업에 시가 선정돼 올해 조성을 완료했다.

책문화센터는 독서문화가 중심인 도서관과 달리 출판문화 체험이 가능해 책에 대한 가치를 제고하고, 신예작가 발굴, 인문환경 조성 및 지역 출판문화 발전을 도모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

지난 14일에는 시청 1층 책문화센터 책벗 공간에서 ‘종이, 책이 되다’라는 주제의 시민출판문화강좌를 열기도 했다.

1층 책벗 공간은 출판·오디오장비 등이 설치돼 시민들이 책을 직접 기획·제작해 보고, 오디오북 녹음 등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출판을 체험할 수 있다. 

시는 오는 9월까지 ▲종이, 책이되다 ▲책 친구 프로젝트(청소년 사진집 제작) ▲나만의 책 만들기(인디자인 교육) ▲나도 작가(글쓰기) ▲청소년 진로체험 연계 ‘그림책 작가’ 등 5가지 과정의 출판문화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별 참여신청은 ‘한글사랑 세종책문화센터’ 누리집(www.sejong.go.kr/sbcc) 프로그램 신청코너를 통해 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교육지원과(044-300-3932)로 문의하면 된다.

장원호 교육지원과장은 “시민 출판문화 체험·교육을 통해 지역 작가 배출 및 청소년 진로탐색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라며 “작가를 꿈꾸거나 나만의 소중한 일상과 추억을 책으로 제작해 보고 싶은 시민들이라면 참여해 보길 적극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