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청년센터 개소식
상태바
공주시 청년센터 개소식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8.0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활동 거점공간 역할
취업 및 창업 지원 및 청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
공주시 청년센터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5일, 청년 자립역량 강화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공주시 청년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최원철 시장을 비롯한 윤구병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고광철, 박기영, 박미옥 도의원, 정진석 국회의원 등 정치인과 청년대표,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청년센터 개소를 축하했다.

옛 제일은행 공주지점이 있었던 의미있는 부지에 조성된 청년센터는 총사업비 39억 원을 투입하여 지상 2층, 지하 1층 한식목조 구조로 연면적 903.8㎡로 건립했다.

1층에는 만남과 교류를 위한 다목적홀, 유아놀이방, 카페공간이 있으며, 2층은 교육과 토론을 위한 세미나실, 휴게실, 토론실, 정보화실 등으로 구성되었고 지하 1층에는 여가활동을 위한 안무실이 배치했다. 청년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토요일에는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또한 취·창업 지원, 청년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해 청년들의 취업을 돕고 꾸준한 소통과 대화로 지역 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청년활동 거점공간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최원철 시장은 “지역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 기반이 되는 청년들의 소통 공간으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며 “지역 청년 누구나 편안히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으니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석 국회의원 축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