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청년모임 ‘어쩌다로컬’팀 15일 라멘 전문점 개업
상태바
청양 청년모임 ‘어쩌다로컬’팀 15일 라멘 전문점 개업
  • 조성우
  • 승인 2022.09.06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양 청년모임 ‘어쩌다로컬’팀 15일 라멘 전문점 개업

[충청메시지] 청양군 청양읍 청춘거리에 있는 청년창업 육성 공간 ‘누구나 가게’ 7호점 ‘어쩔라멘’이 오는 15일 개업할 예정이다.

7호점은 지난해 행안부 공모사업 ‘청년 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청양에 정착한 ‘어쩌다로컬’ 팀이 창업 전 경영 훈련을 위해 문을 여는 것으로 이 팀은 지난달 30일 사전시식회를 열어 예상 고객들의 반응을 살폈다.

태권도 사범 경력을 가진 소 대표는 지난해 7월 청양 방문 이후 정착을 결정했으며 비슷한 경로로 청양에 온 청년들과 함께 청년협동조합 어쩌다로컬을 결성했다.

어쩌다로컬은 결성 후 지금까지 로컬농산물 펀딩 지역 문화기획 프로그램 개발 청년 갭이어 진행 청년공동체 활성화 등 지역 활력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다.

소 대표는 “누구나 가게에서 7호점 ‘청양 어디에도 없던 라멘 맛집’을 열게 돼 매우 기쁘다”며 “6개월 동안 최선을 다해 경영 훈련을 쌓은 뒤 반드시 창업에 성공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어쩔라멘의 메뉴는 돈코츠라멘, 흑마늘 돈코츠라멘, 미소라멘, 청양고추 미소라멘 등 4가지이며 영업 시간은 평일 11시~19시, 토요일은 11시~오후 3시이다.

어쩔라멘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 등 메뉴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양군은 청년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청년층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반값 점포 창업컨설팅 창업기초 및 전문교육 창업마케팅 창업간담회 등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