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정보통신산업 경쟁력 강화 발판 마련”
상태바
충남도의회 “정보통신산업 경쟁력 강화 발판 마련”
  • 조성우
  • 승인 2022.09.07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숙 의원 대표발의 ‘충청남도 정보통신산업 육성 및 융합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예고
충청남도의회 김명숙 의원
충청남도의회 김명숙 의원

[충청메시지] 충남도의회가 정보통신산업 육성 및 지역특화 산업과의 융합을 위해 ‘충청남도 정보통신산업 육성 및 융합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제정을 추진한다.

김명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번 조례안은 정보통신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기본계획 및 실행계획 수립·시행 충청남도 정보통신전략위원회 설치 정보통신산업 지원센터 설치·운영 전문인력의 양성과 연구개발 지원 등의 사항을 명시했다.

충남도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충남지역의 IT·소프트웨어 산업 총 매출액은 15조 5643억원, 종사자수는 3만 9788명이다.

산업분야별로는 IT제조분야가 매출액 14조 8737억원, 종사자수 3만 5622명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통신기술은 정보통신산업의 성장뿐 아니라 정보통신 간, 정보통신과 타 산업 간 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산업 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디지털 경제의 전환 여부가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시대를 열었다.

김 의원은 “인공지능·소프트웨어·메타버스 등 정보통신기술 신산업을 디지털 전환의 핵심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전문인력 양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에 힘써 우리 지역의 정보통신산업이 세계 수준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