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국회 전부 이전 촉구 결의안’ 채택
상태바
세종시의회 ‘국회 전부 이전 촉구 결의안’ 채택
  • 이종화 기자
  • 승인 2022.09.1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행정 효율화 위해 국회 분원 아닌 국회 전부 이전해야”
 

세종시의회(의장 상병헌)는 지난 15일 제78회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김현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치·행정 효율화를 위한 국회 전부 이전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이번 결의안에는 입법부와 행정부의 이원화에 따른 비효율을 해소하고, 세종시가 국가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행정수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국회의사당 전부 이전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겼다. 

세종시의회는 “국회 분원 설치 시 예산 낭비와 비효율적인 정치·행정 이원화 논란이 지속될 것으로 국회 분원이 아닌 전부 이전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은 여의도 국회의사당의 1.9배에 달하는 면적에 1조 4,263억원이 투입되는 대형 사업”이라며 “미국 워싱턴 D.C, 캐나다 오타와, 호주 캔버라 등 해외 주요 행정수도를 살펴봐도 정치와 행정의 이원화 사례는 전무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국회 전부 이전을 전제로 ‘국회 세종의사당 기본계획 수립용역’ 추진 ▲정부 예산에 ‘국회 전부 이전 건립비용’ 추가 반영 ▲개헌을 비롯한 세종시의 행정수도 법적 토대 마련을 위한 노력을 촉구했다. 

세종시의회는 ‘정치·행정 효율화를 위한 국회 전부 이전 촉구 결의안’을 국회의장과 국무총리, 행안부장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등에 이송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