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KDI국제정책대학원 ‘수요 열린 강좌’
상태바
세종시립도서관-KDI국제정책대학원 ‘수요 열린 강좌’
  • 유영하 기자
  • 승인 2022.09.2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근 교수 ‘AI와 메타버스, 미래세상’ 강연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조설희)이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대학교(원장 유종일)와 오는 28일 세종시립도서관 대강당에서 ‘수요 열린 강좌’를 연다. 

수요 열린 강좌는 시와 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 간 업무협약에 따른 공동협력사업이다.

지난 4월부터 오는 12월까지 4회에 걸쳐 대학원의 전문성을 살린 양질의 교양 강의를 세종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3회차 강좌에서는 이창근 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 교수가 ‘AI와 메타버스, 미래세상’이라는 주제로 강단에 선다. 

급격한 기술의 진보는 ‘인공지능이 우리의 일자리를 빼앗게 될까?’, ‘메타버스의 등장으로 오프라인 경제는 힘을 잃는 것이 아닐까?’ 하는 막연한 기대와 두려움을 촉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최근 기술변화를 경제학적으로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지, 그것이 우리의 삶에 갖는 의미는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의 신청은 시립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에서 오는 27일까지 가능하다. 

세종시립도서관은 수요 열린 강좌 외에도 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의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만19세 이상 세종시민이 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 도서관 회원으로 등록하면 대학원 소장 전문 도서를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 도서관 누리집(library.kdischool.ac.kr>서비스>멤버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설희 세종시립도서관장은 “변화되는 기술에 따라가기 벅차고 두려울 때, 기술변화의 본질을 차분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