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을 날다! 전국 드론레이싱 대회 첫 개최
상태바
세종을 날다! 전국 드론레이싱 대회 첫 개최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09.28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기간 중 중앙공원에서 이틀간 개최
30일까지 청소년·일반인 부문 드론레이싱 대회 참가자 모집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오는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중앙공원에서 ‘세종을 날다!’라는 주제로 ‘2022 전국 드론레이싱 대회’를 개최한다.

‘2022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와 연계해 올해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시가 주최하고, (재)세종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며 ㈔한국드론레이싱협회, 한국영상대학교 등이 참여한다.

이번 대회는 전국 단위의 드론레저행사를 통해 시민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미래전략수도 세종의 특색에 맞는 과학문화 콘텐츠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대회는 청소년(아날로그·디지털)과 일반인(아날로그) 부분으로 나눠 진행되며 1일차는 예선경기, 2일차는 본선 및 결선 경기가 펼쳐진다.

또한 드론·로봇 체험 및 전시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는 멀티콥터 조종자 자격(4종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전국 청소년, 일반인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 부문은 ▲청소년리그 24명(아날로그 드론레이싱 12명, 디지털 시네후프 드론레이싱 12명) ▲일반인리그 24명(아날로그 드론레이싱 24명)이며, 대회 정원은 추가 신청 시 증원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 대회를 시작으로 드론 레저산업 육성 기반을 마련하고, 향후 대회규모 등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대회신청은 오는 30일까지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전화(☎ 070-5025-1936), 누리집(kdra.or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궁호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드론레이싱 대회가 세종시의 드론 레저산업을 육성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세종시민을 비롯한 전국 청소년,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기간 동안 드론레이싱대회 뿐 아니라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세종호수공원에서 과학기술·문화를 체험하는 ‘세종과학집현전’이 열리며, 10월 8일 세종컨벤션센터 중연회장에서는 로봇을 주제로 한 미래인재로드쇼가 개최되는 등 다채로운 과학문화 행사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