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임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상태바
부여 임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9.3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임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전광수, 민간위원장 나정순)가 9월 말 두 차례에 걸쳐 맞춤형 행복 나눔의 날을 운영하며 ‘저소득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맞춤형 행복 나눔의 날’은 부여군 민관협력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올해는 임천면 상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선정됐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 2가구를 대상으로 한 가구씩 1, 2차로 나눠 청소서비스와 물품을 지원을 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임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인 4개 봉사단체장이 중심이 되어 청소서비스를 지원했다.

지난 20일 진행한 1차 사업에는 임천면 적십자봉사회와 생활개선회 회원 12명이 참여해 실내외 청소와 정리서비스를 제공했다. 폐가전 무상수거서비스와 연계하고, 누수가 있는 지붕은 재능기부를 통해 수리를 마쳤다.

같은 달 28일에는 임천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부녀회 회원 15명이 참여했다. 지난 겨울 수도 동파로 물을 사용할 수 없던 가정이 대상이다. 수도시설을 수리하고 집안 묵은 때를 제거하는 등 실내외 청소 및 정리서비스를 지원했다.

나정순 민간위원장은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참여해 주신 4개봉사단체장 및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일의 중심이 되는 임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활성화되는데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광수 임천면장은 “각자 생업으로 바쁜 중에도 참석해주신 협의체위원들과 봉사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