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미래학교’ 정책간담회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세종미래학교’ 정책간담회
  • 유영하 기자
  • 승인 2022.11.1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감-교장단 정책간담회 추진…세종미래학교 성공 위한 정책 마련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세종미래학교 정책 시행 관련 공감대 형성과 성공적 운영을 위해 ‘교육감-유·초·중‧고 학교장과의 정책간담회’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세종미래학교는 개성과 전문성을 갖춘 특별한 학교 만들기, 세종형 학력을 갖춘 자기 주도적인 학습자로 살게 하기, 학습‧돌봄‧여가 등 학생의 삶 전체를 통해 교육 등을 목표로 내년도에 전 학교를 대상으로 시행한다.

이를 위해 각 학교가 스스로 학교공동체의 요구와 특수성을 반영해 학교만의 창의적 교육과정을 운영, 평가하는 한편 학교-마을-교육청이 긴밀하게 연결하고 소통‧협력해 교육생태계를 조성한다.

정책간담회는 이날 유치원장(대표 5인)을 시작으로 오는 23일 중등학교장(대표 6명), 오는 28일 초등학교장(대표 7명) 3차례에 걸쳐 열린다.

정책간담회에서는 2022년 하반기 학교급별 교(원)장‧교(원)감 회의 결과(9월 28일~10월 18일, 7회 운영)를 바탕으로 학교 현장의 실태와 지원 요청 사항을 전달하고, 세종미래교육 정책의 현장 안착을 위한 협조 요청 사항을 나눈다.

주요 내용은 세종미래학교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안내와 교원 역량 강화 방안, 세종미래학교 내실있는 운영과 학교 간 격차를 줄이기 위한 도움자료와 우수 사례 공유, 세종형 학교평가에 대한 학교 자율성 존중과 지원 등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비전의 핵심으로 추진되는 세종미래학교 정책이 학교 현장에 잘 뿌리내릴 수 있기 위해서는 학교장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학교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서로 소통하면서 세종의 모든 아이들이 특별한 학습자로 성장하고 세종의 모든 학교가 특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