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2022 캘리그래피로 새기는 마음 직무연수
상태바
세종교육원, 2022 캘리그래피로 새기는 마음 직무연수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11.18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을 활용한 교사 감성 표현의 장 마련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이승표, 이하 세종교육원)은 11월 21일부터 30일까지 유·초·중등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2 캘리그래피로 새기는 마음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한글의 아름다움과 손글씨의 감성을 감각적으로 표현해 작품을 완성하며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학생 생활교육과 학급 경영 시 캘리그래피를 활용하여 교사의 마음을 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15차시로 구성된 이번 연수는 캘리그래피의 개념 및 재료의 이해, 다양한 선 긋기 기법 등 이론 강의로 시작한다.

실습 과정으로 ‘캘리테라피 노트 작성하기’를 통해 명언이나 시 구절을 따라 써보는 활동을 한다.

엽서, 드라이플라워, 수틀, 두방지, 스칸디아모스 등을 활용한 캘리그래피 작품을 완성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교사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을 모아 12월 ‘작은 전시회’를 개최하여 다른 교사들과 연수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승표 세종교육원장은 “캘리그래피로 새기는 마음 직무연수라는 연수명에 걸맞게 한글을 멋스럽게 표현해 보며 스스로의 마음을 다독여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학생 교육과 학급 운영에 힘써 온 세종시 교사들의 정서를 보듬을 수 있는 이와 같은 연수가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