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안 생태복원 국가사업화’ 공감대 넓힌다
상태바
‘연안 생태복원 국가사업화’ 공감대 넓힌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1.20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국회서 정책토론회…‘간척 담수호 생태계 복원’ 등 발제‧토론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청

충남도가 연안 담수호 생태계 복원에 대한 전국민 공감대 확산과 정부 정책화 방안 모색에 나선다.

도는 오는 24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홍문표 국회의원 주최, 도와 해양환경공단 주관 ‘연안 담수호 생태복원 국가사업화’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서남해안 연안 담수호의 현황을 진단하고, 정부와 지자체의 협치 등을 통한 기수역 및 생태계 복원 등 국가적 차원의 연안 담수호 생태복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토론회 발제는 백승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책임연구원과 육근형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연구실장이 ‘간척 담수호 생태계 복원을 통한 연안 지역 가치 극대화:천수만 부남호를 중심으로’, ‘갯벌과 하구 복원에 대한 정책 수요와 쟁점’을 주제로 각각 갖는다.

토론은 홍재상 인하대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고, 이재영 해양수산부 해양생태과장, 강경만 농림축산식품부 간척지농업과장, 노태현 도 해양수산국장, 김환용 연안보전네트워크 상임이사, 윤종주 충남연구원 기후변화연구센터장, 김동주 광주전남연구원 초빙연구위원, 최윤석 국립수산과학원 연구사, 전용준 한국농어촌공사 대단위간척처장 등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한편, 관련 전문가들과 연안 담수호 생태계 복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하며, 국가가업화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