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농어민수당 굿뜨래페이로 지급
상태바
부여군, 농어민수당 굿뜨래페이로 지급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1.2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19,000여명에 110억 지급
부여군
부여군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지난 17일부터 관내 농업인 19,000여 명에게 농어민수당 110억원을 굿뜨래페이로 지급하기 시작했다.

농어민수당은 농어업 활동이 창출하는 공익적 가치에 대한 보상과 지속가능한 농어업환경 조성한다는 취지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2021년 1월 1일 이전부터 계속해서 충남도 내 주소를 두고 농어업경영체 등록을 유지하고 있는 농업인에게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지급시기가 연 2회에서 연 1회로 변경됐다. 지급대상은 가구당 1명에서 개별 지급으로 바뀌었다.

지급금액은 1인가구에는 전년도와 동일하게 80만원이 지급되며, 가구에 농업인이 2인 이상인 경우 1인당 45만원씩 지급된다.

개별 지급 대상에 그동안 굿뜨래페이를 사용하지 않던 농업인도 포함되면서 일부 농업인은 굿뜨래페이 회원가입 절차 등 시스템 정리 후 지급될 예정이다.

굿뜨래페이로 지급된 금액은 관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농어민수당 변경사항에 대해선 부여군 농업정책과 또는 읍면 농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보건복지부의 사회보장제도 협의가 늦어짐에 따라 농업인의 문의가 많았는데 지금이라도 지급될 수 있어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농자재값 상승과 농산물 가격하락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경영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 되길 희망하며, 지역 상권활성화에도 일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