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문화관광재단, 전통 공연‘입고출신(入古出新)’선보인다
상태바
논산문화관광재단, 전통 공연‘입고출신(入古出新)’선보인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1.2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2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논산아트센터 예매시스템 선착순 예약

논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지진호)은 오는 12월 15일 오후 7시 30분에 전통공연 <입고출신>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 입고출신[入古出新 : 고전으로 들어가 새것으로 나온다]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2022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 공감 사업」에 공모, 선정된 작품으로 오랫동안 우리의 일상적인 삶 주변에서 연행되던 동해안별신굿, 진도씻김굿, 남도뱃노래 등의 민속 및 무속 음악을 새롭게 재탄생시키는 작품이다.

한국 전통음악의 다양한 재료를 바탕으로 연주자들이 주체적으로 창작하며, 창가와 연주자를 구분하지 않고 모든 구성원이 악기와 소리 두 가지를 동시에 연주하는 등 다양하고 무대연출과 풍성한 울림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할 수 있게 꾸며진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2022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 공감 사업」은 전국의 문예회관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되는 지원사업으로 올해는 총 2개 공연이 선정됐다. 내년에는 더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을 공모, 선정하여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본 공연은 22일 오전 11시부터 논산아트센터 누리집(https://www.nonsan.go.kr/arthall/)에서 확인, 예매할 수 있다.

한편, 논산문화관광재단 지진호 대표이사는 “더욱 다양하고 수준 높은 문화예술 공연을 마련해 시민이 다채로운 예술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