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지속가능한 공·사립유치원 운영 방향 모색
상태바
충남도의회, 지속가능한 공·사립유치원 운영 방향 모색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1.22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 행복 더하기 연구모임’ 유치원 방과후과정 실태조사 연구용역 중간보고
홍성현 의원 “사립유치원에 대한 지나친 규제 철폐 및 무상교육 확대 필요”

충남도의회 ‘아이 행복 더하기 연구모임’(대표 홍성현 의원)은 22일 천안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충청남도 공·사립유치원 방과 후 과정 운영 실태조사 및 발전 방안 모색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와 연구모임 3차 회의를 개최했다.

연구모임 회원들은 학령인구 감소시대 지속가능한 공·사립유치원 운영 방향 도출과 저출산 현상 완화, 부모의 육아 부담 경감을 위한 전략을 논의했다.

중간보고회에서는 유치원 방과후교육의 철저한 실태조사를 통해 방과후교육의 현 상황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방과후교육 과정의 질적 향상이 이루어질 수 있는 실질적인 연구용역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한철 의원(천안2·국민의힘)은 “유아교육에서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것은 유아의 학습권 보장 및 교육의 질 향상”이라며 “유아교육법 21조(교직원의 임무)에 의해 방과후과정에 정규교사를 우선 배치하여 질적 성장과 관리체제를 구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주문했다.

홍성현 의원(천안1·국민의힘)은 “유아교육이 지속가능하기 위해서는 사립유치원에 대한 지나친 규제를 철폐해야 하며, 행정인력 지원과 창의성을 높이는 방과후 프로그램을 활성화해야 한다”며 “무상교육 확대를 통해 학부모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공·사립이 상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