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1인 이상 모든 사업장 ‘2019년 기준 사업체조사’ 실시
상태바
논산시, 1인 이상 모든 사업장 ‘2019년 기준 사업체조사’ 실시
  • 조성우
  • 승인 2020.05.2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4일부터 29일까지 실시 예정

[충청메시지] 논산시가 오는 6월 4일부터 29일까지 지역별 사업체 규모 및 분포를 파악하기 위한 ‘2020년 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대상은 2019년 12월 31일 현재 논산시 관내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 사업체로 조사요원들이 개별 방문해 응답자와 면담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조사항목은 사업체 명, 사업장 대표자, 소재지, 창설연월, 사업자등록번호,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수, 연간매출액, 프랜차이즈 관련 여부 등 11개이다.

시는 이번 조사를 위해 25명의 조사요원을 공개모집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손 세정제 등 안전용품을 배부하고 관련 교육을 실시하는 등 조사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발생 추이에 따라 전화, 이메일 등을 활용한 비대면 조사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안전하고 원활하게 조사할 수 있도록 마스크 착용과 예방수칙 준수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지역 경제발전에 중요한 기초자료가 될 수 있도록 사업체조사에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본 조사는 통계법에 의거해 전국에 있는 모든 사업체 및 종사자의 규모·분포·고용구조 등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되며 그 결과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수립과 평가, 기업의 경영 계획 수립 및 학술 연구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