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지역자율방재단장 이·취임식 열려
상태바
공주시 지역자율방재단장 이·취임식 열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1.31 0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 박종현 단장 이임, 5대 오부석 단장 취임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27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공주시 지역자율방재단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최원철 시장을 비롯해 윤규병 의장, 시의원, 도의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최원철 시장은 지난 2020년 2월부터 4대 단장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이번에 이임하게 된 박종현 단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 5대 단장으로 새롭게 지역자율방재단을 이끌어가게 될 오부석 신임 단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왕성한 활동을 당부했다.

월송동 방재단에서 3년간 방재단장의 임무를 맡아온 신임 오부석 단장은 “단원들과 함께 일상적인 생업 활동을 하면서 봉사라는 하나의 아름다운 가치 아래 자연재난의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 안전한 도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시가 안전한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시의 노력뿐 아니라 방재단의 역할도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각종 재난 대비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주시 지역자율방재단은 현재 총 457명의 단원이 각종 재난 및 재해의 위험으로부터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들은 행정 사각지대 안전 모니터링을 포함해 비상시 응급복구 및 구조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 8월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부여 은산면에 긴급 지원하는 등 좋은 모범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