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시민 맞춤형 정보화 교육 실시 “IT와 친해져요!”
상태바
논산시, 시민 맞춤형 정보화 교육 실시 “IT와 친해져요!”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2.01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까지 교육 대상자 모집… 컴퓨터ㆍ인터넷ㆍ스마트폰 등 기초부터 활용까지
논산시
논산시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시민들의 정보화 사회 적응력과 IT기기 활용역량을 높이고자 ‘2023년 시민 정보화교육’을 계획,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오는 2월 13일부터 12월까지 진행되며, △컴퓨터 기초 및 활용 △인터넷 기초 및 활용 △스마트폰 기초 및 활용 △한컴오피스 한글 △사진 및 이미지 꾸미기 △SNS 기초 및 활용 △카페 및 블로그 제작 및 활용 등 44개 과정으로 구성ㆍ운영된다.

시는 수준별ㆍ단계별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실생활에서 무리 없이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다루고 응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강좌를 꾸려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시민 누구나에게 교육의 기회를 열어 지역ㆍ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한다는 목표다.

교육은 집합ㆍ대면 방식으로 이뤄지며, 논산시 농업인회관 1층에 위치한 정보화상설교육장과 강경도서관 2층 교육장, 연무도서관 2층 교육장 등 세 곳에서 펼쳐진다.

논산시민이라면 누구든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오는 6일까지 논산시 홈페이지(www.nonsan.go.kr)에서 [분야별 정보]-[교육]-[교육신청] 메뉴에 접속해 신청 가능 하다. 교육 및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정보과(☏041-746-5264)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가파른 정보화 속도에 따라 IT관련 교육 희망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에 부응하는 교육을 기획 중”이라며 “시민들의 정보역량 강화와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최선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