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확대
상태바
찾아가는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확대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2.0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2세 이하 대상 지원 시간·범위 넓어져…돌봄 공백 해소 ‘박차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청

충남도는 올해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시간과 범위가 확대됐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의 맞벌이 등 양육 공백이 발생하는 만 12세 이하 아동 가정에 돌보미가 직접 찾아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사업이다.

올해 지원 시간은 연 840시간에서 120시간 늘어난 연 960시간이며, 지원 범위는 맞벌이 및 한부모 가정 등에서 다문화 가정과 아동학대 피해 위기 가정까지 넓혔다.

돌보미 비용은 이용가정의 소득수준에 따라 가∼라형 4가지 유형으로 정부 지원율에 맞춰 차등 지원되며, 중위소득 150% 이하(4인 가구 810만 2000원)면 지원받을 수 있다.

저소득 한부모가족, 장애부모·장애아동 가정의 경우는 최대 90%까지 돌보미 비용을 정부가 지원한다.

아이돌봄서비스 정부 지원을 받고자 하는 가정은 각 지자체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누리집(online.bokjiro.go.kr)을 통해 아이돌봄서비스 소득 판정을 거쳐 정부 지원을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을 통한 아이돌보미 신청은 상시 가능하며,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은 상태에서 아이돌봄 누리집(www.idolbom.go.kr)을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가입 시 문의사항은 대표 전화(1577-2514)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아이 돌봄이 필요한 가정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돌보미 교육, 인력 확보 등 행정 지원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며 도민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