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공익활동가 이야기주간’ 참여자 모집
상태바
(재)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공익활동가 이야기주간’ 참여자 모집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2.0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로운 대화를 통한 지역사회 현안 문제 발굴이 목적

(재)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대표 장종익)의 공익활동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15일까지 ‘공익활동가 이야기주간’ 참여 팀을 모집한다.

‘공익활동가 이야기주간’ 사업은 자유로운 주제로 부여군에 필요한 공익활동은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누는 대화모임이다. 센터는 교육, 컨설팅 등 공익활동 영역으로 다소 진입하기 어려운 프로그램 대신 스스로 관심 있는 주제들의 ‘대화’ 속에서 우리가 살고있는 지역사회 현안문제 발굴과 해결을 목적으로 기획했다.

센터는 공익활동과 관련된 경험, 지역의 문제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사회문제 등을 주제로 참여 신청을 하면 주제의 공익성 등을 고려하여 3인 이상의 이야기모임 20개 팀을 선정한다.

공익활동에 관심이 있는 부여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이야기 주간(2023.02.20.~02.26.)에 팀별로 모임을 갖는다. 센터는 팀당 5만원 상당의 다과비와 이야기모임에 필요한 가이드북, 도구 패키지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재)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의 장종익 대표는 “군민들이 자유롭게 공익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발굴된 다양한 의제들을 추후 사업에 반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신청은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재단 홈페이지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와 (재)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