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심뇌혈관질환 및 고혈압ㆍ당뇨 합병증 검사비 지원
상태바
논산시, 심뇌혈관질환 및 고혈압ㆍ당뇨 합병증 검사비 지원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2.0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올 7월 말까지 심뇌혈관질환과 고혈압ㆍ당뇨 고위험군 합병증 예방을 위한 각종 신체검사의 본인부담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자는 고혈압ㆍ당뇨ㆍ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으로 인해 약을 복용 중인 시민이다.

시는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검사에 참여하는 의료기관 10개소 △고혈압ㆍ당뇨 합병증 검사에 참여하는 의료기관 12개소 △안과검사에 참여하는 의료기관 4개소와 협약을 맺고 검사 비용의 일부를 뒷받침한다.

안과 및 경동맥초음파 검사 등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검사에 대해서는 최대 6만 5천원까지 지원된다. 또한 안과 및 혈액검사 등 고혈압ㆍ당뇨 합병증 검사의 경우에는 최대 5만원까지 지원된다.

신분증을 지참해 거주지 보건(지)소 또는 진료소에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으며, 문진과 상담을 받으면 발급되는 의뢰서를 협약 병원에 제출한 뒤 검사받으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사가 가장 중요하다”며 최소한 1년에 1회 이상은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좋으니 검진비 지원 기간 안에 검사받을 것을 권고했다.

한편 통계청이 2021년 발표한 질병 사망원인 순위에 심장질환이 2위, 뇌혈관 질환이 2위를 차지했을 만큼 심뇌혈관질환은 국민건강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특히 고혈압ㆍ당뇨 등을 앓는 경우 심뇌혈관 발생 위험이 더욱 높아, 꾸준한 검진을 통한 조기 발견 및 적기 치료가 요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