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공직자 친절다짐 아침방송 실시
상태바
계룡시, 공직자 친절다짐 아침방송 실시
  • 오병효 시민기자
  • 승인 2023.02.0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절 관련 격언·속담과 함께 활기찬 음악 방송··· 민원만족도 상승 기대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시민이 체감하는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친절다짐 아침방송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아침방송은 친절한 민원 응대를 위한 공직자 의식 고취를 위해 친절에 대한 격언·속담 등과 함께 활기찬 음악을 방송하며 아침을 힘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시는 매일 아침 업무 시작 10분 전에 실시되는 아침방송이 공직자 친절의식 및 근로의욕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추후 직원 설문을 거쳐 개선사항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이응우 시장은 “방송을 통해 직원들이 친절에 대한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길 바란다”며, “친절한 민원 응대는 우리시의 얼굴이 되는 만큼 직원 모두 친절하고 정확한 민원응대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직원 친절서비스 및 민원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전화 친절도 조사 ▴공직자 대상 친절 교육 ▴민원 상담관 운영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등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시책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임산부를 위한 별도창구 및 주차장을 설치해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인발급기에는 시각장애인용키패드, 음성안내, 점자라벨 등 장애인 편의기능을 설치하는 등 시청을 방문하는 누구나 불편함 없이 업무를 볼 수 있는 환경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