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어르신 안전 위한 ‘쉬어가세유 의자’ 설치
상태바
논산시, 어르신 안전 위한 ‘쉬어가세유 의자’ 설치
  • 조성우
  • 승인 2020.06.1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논산시, 어르신 안전 위한 ‘쉬어가세유 의자’ 설치

[충청메시지] 논산시는 지난 8일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건강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한 ‘쉬어가세유 의자’ 설치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날 설명회에는 건강생활지원센터 13개 관리지역 통장, 부녀회장 등 18명이 참석했으며 마을 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주민이 직접 제안한 ‘쉬어가세유 의자’사업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시는 인구 고령화가 심각한 우리지역 여건과 대부분의 센터 회원들이 걸어서 내소함을 고려해 센터를 오가는 길에 편히 앉아서 쉴 수 있는 쉼터 의자가 필요하다는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오는 22일까지 마을 대표가 신청할 수 있으며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신청서를 토대로 마을 활동가와 함께 현장을 확인한 후 회의를 거쳐 의자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화지3통 최영수 통장은 “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의자 설치 사업 소식이 매우 반갑고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꼭 필요한 곳에 의자를 설치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안전하고 활용도 높은 의자를 설치해 어르신들이 건강생활지원센터를 방문하는 길이 안전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앞으로도 마을에 건강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주민과 함께 고민하고 주민에게 꼭 필요한 시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