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육아고수, 100인의 아빠단이 간다
상태바
이제는 육아고수, 100인의 아빠단이 간다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5.12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기 세종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 개최
합강캠핑장서 숲 체험, 전통문화 놀이, 가족캠핑 진행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12일 세종시 합강캠핑장에서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 주관으로 ‘제5기 세종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세종시 100인의 아빠단은 아빠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고 육아에 관심이 있는 아빠들이 육아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비결(노하우)을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온·오프라인 모임이다.

아빠의 육아 참여율을 높여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고,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게 목적으로,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제5기째를 맞이했다.

이날 발대식은 참가자, 시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아빠단 위촉식 ▲선언문 낭독 ▲아빠단 출범 순으로 진행됐으며, 전통문화놀이, 숲 체험, 요리교실 등을 즐겼다.

이튿날까지는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둥우리 가족캠핑’이 진행된다.

제5기 세종 100인의 아빠단이 된 150명의 아빠들은 오는 12월까지 매주 자녀들과 멘토단이 주는 온라인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아빠와 함께 치즈마을 낙농체험, 생존수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시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일상생활의 소소한 추억을 쌓을 뿐만 아니라 즐겁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아빠 육아에 대한 긍정 경험이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

양완식 시 보건복지국장은 “세종 100인의 아빠단 활동을 통해 육아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해 자녀들과 좋은 추억을 많이 쌓는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라며 “우리 시에서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