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고 ‘학교 견학의 날’ 행사
상태바
세종국제고 ‘학교 견학의 날’ 행사
  • 유영하 기자
  • 승인 2023.05.2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신입생 입학전형 개요 및 시설 안내 등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박희동)는 지난 17일 입학을 꿈꾸는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학교 견학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교 주요 과정 소개,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 개요, 재학생 경험담 및 학교생활 안내, 학교 시설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참석자들의 학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인문학 포럼 소개 ‘인문 학당’ ▲주도권 보고서 작성 ‘반크’ ▲유네스코의 날 주요 활동 이해 ‘이매진’ ▲라디오 방송부 ‘세국’ ▲컴퓨터 프로그램과 선형계획법 연계 ‘기초경영경제수학반’ 총 5개 동아리의 체험 행사도 열렸다.

세종국제고에 관심이 컸던 전북에서 온 한 학생은 “국제무대에서 활동하는 꿈을 키우고 있는데 내년에 세종국제고에 꼭 입학해 동아리 활동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세종국제고 입학 담당자는 “2023학년도 1차 학교 견학의 날 행사에 예비 학생, 학부모님들이 높은 관심을 보여 놀랐다”라며, “앞으로 남은 학교 견학의 날 행사와 2학기 입학설명회에서도 예비 입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적극 알려 투명하고 공정한 입학전형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박희동 교장은 “전국의 인재가 모이는 세종국제고에서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를 직접 뵙고 본교를 소개할 기회를 가져서 좋았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꼭 세종국제고에서 만나는 그날까지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국제고는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오는 31일에 2차 견학의 날 행사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