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고등학생과 유쾌하고, 유익한 인터뷰 진행”
상태바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고등학생과 유쾌하고, 유익한 인터뷰 진행”
  • 세종매일
  • 승인 2023.05.2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가 공실률 문제 수행과제로 선정한 고교생 만남
▲유인호 의원들이 학생들과 상가 공실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유인호 의원들이 학생들과 상가 공실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일 세종시 상가 공실률 문제를 수행과제로 선정하고 의회에 방문한 해밀고등학교 1학년 이용현 학생 외 3명과 유쾌하고 당돌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에 앞서 이용현 학생은 “평소 집 근처에서 자주 보는 상가가 공실로 남아 있는 것을 보고 의문점을 갖게 됐다”며 과제 선정 이유를 전했다. 

그는 여러 자료를 찾아보다가 ‘세종시 금강수변 상가 활성화를 위한 제언’을 주제로 유인호 의원의 5분 발언을 보게 돼 세종시의회를 찾아왔다고 말했다. 

이날 학생들은 금강 수변 상가뿐 아니라 많은 세종시 상가가 공실로 남아 있는 이유와 그 대책에 대해 질문했다. 

유인호 의원은 “어린 학생들이 세종시 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고맙고 기특하다”며 “이처럼 평소에 세종시에서 일어나는 작은 문제에 대해 관심과 고민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결국 엄청난 비용과 시간을 들여 해결해야 하는 큰 문제가 된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세종시 상가 공실 문제는 세종시뿐만 아니라 신도시에서 많이 일어나는 현상이다. 하지만 다른 신도시와 달리 세종시는 원도심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대규모로 신도시를 조성했다”며 “이런 상황에서 코로나19와 겹쳐 더 악화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현재 행복청과 세종시가 협의해 앞으로 조성되는 지역에는 상가 공급 규모를 축소할 예정으로 세종시의 인구 유입만을 바라보지 않고 관광수요를 늘리기 위한 대책 등 여러 방면으로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인터뷰가 끝난 후 학생들은 유인호 의원과 인스타그램 맞팔로우하고 앞으로도 유쾌한 만남을 이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