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색조 매력 ‘공주갤러리주간’ 도보 여행 떠나자
상태바
팔색조 매력 ‘공주갤러리주간’ 도보 여행 떠나자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6.0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원도심의 예술길이 열렸다

(재)공주문화관광재단은 지난 5월 30일 공주 원도심 내 갤러리들로 진행되는 전시투어 프로그램 ‘2023 공주갤러리주간’의 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공주 갤러리 주간’은 5월 30일(화)부터 6월 11일(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올해는 도시 재생사업을 통해 공주의 대표적인 볼거리 중 하나가 된 제민천이 가로지르는 봉황동과 교동, 중동 공주 등 원도심 내 새롭게 조성된 갤러리들이 참여하여 8곳의 공간에서 지난해보다 더 풍성한 전시를 진행되고 있다. 전체 프로그램의 참여작가는 32명으로 다양한 장르의 예술 작품을 한번에 관람할 수 있는 행사다.

공주문화예술촌

특히 전시 프로그램 외에도 특색있는 공주의 콘텐츠를 방문자들에게 제공하고자 매년 조사를 통해 각 갤러리 사이의 도보 5분 이내 예술로를 구성하고 관람 지도상에 카페, 전통시장에서 진행되는 야시장 프로그램 등의 편의 시설과 행사 내용을 표시하여 공주시 문화자원을 활용한 관광프로그램 개발 및 정보 제공과 이를 통한 지역 미술계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공휴일, 토요일, 일요일 중 아트센터고마에서 출발하여 각 갤러리들을 순환하는 무료 순환버스도 11시 30분부터 17까지 30분간 운영하며 관람객들의 편안한 이동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일주일이 지난 오늘까지 공주 지역뿐만 아니라 세종, 대전 및 경기도에 이르는 주변 지역의 미술애호가들과 관광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제 다양한 전시와 콘텐츠가 곳곳에 숨어있는 팔색조 매력의 공주 원도심에서 하루! 문화예술을 잇는 자유로운 도보 여행을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

오는 11일(일)까지 진행되는 ‘2023 공주갤러리 주간’은 「갤러리 마주안」, 「갤러리 쉬갈」, 「공 갤러리」, 「대통길 미술관」, 「민 갤러리」, 「수리치」, 「이미정 갤러리」, 「공주문화예술촌」 등 원도심 8곳에서 진행하며 각각의 주소는 아래와 같다. 모든 갤러리를 돌며 관람 인증 도장 8개를 찍고 공주문화예술촌에 도착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