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상태바
공주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6.0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고 숭고한 희생의 의미 되새겨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6일 공주보훈공원에서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에 대한 추념식을 진행했다.

공주시와 전몰군경유족회 공주시지회가 주관한 이날 추념식은 최원철 시장을 비롯해 윤구병 공주시의회 의장, 오시영 전몰군경유족회 공주시지회장, 보훈단체 및 기관단체장, 보훈 가족과 일반 시민 등이 참석했다.

조총발사(제3585부대 3대대)

이날 행사는 10시 정각 사이렌 취명과 동시에 제3585부대 3대대의 조총 발사를 시작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엄숙하게 진행됐다.

공주시문인협회 박정란 고문은 나태주 시인의 ‘해마다 유월이 오면’을 낭독했으며 공주시립합창단은 현충일 노래를 제창, 추념식 분위기를 더욱 경건하게 만들었다.

최원철 시장은 추념사에서 “대한민국의 역사는 평범하고 순박했던 우리들의 아버지, 어머니의 희생을 딛고 세워진 시련과 고통의 역사”였다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가슴 깊이 새기고 소중한 가족을 조국의 품에 바치신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에게 따뜻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공주지역 미서훈 독립유공자를 발굴해 국가보훈처 서훈 신청을 추진하는 등 국가유공자 발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