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제62회 정례회 ‘폐회’…전반기 일정 종료
상태바
세종시의회, 제62회 정례회 ‘폐회’…전반기 일정 종료
  • 이종화 기자
  • 승인 2020.06.2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금택 의장 “후반기 원 구성, 의회 운영의 의미 있는 전환점 돼야”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

세종시의회(의장 서금택)는 지난 22일 제62회 정례회 4차 본회의에서 ‘2019회계연도 결산안’등 64개 안건을 처리하고, 전반기 공식 일정을 마쳤다.

이날 본회의 의결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과 ‘세종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세종시 문화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안’, ‘세종시 아동의 놀 권리 보장에 관한 조례안’, ‘세종시 한방 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 ‘2025 세종 도시관리계획(재정비) 결정(변경)안 의견 청취의 건’, ‘세종시 안전교육 및 안전문화 진행에 관한 조례안’, ‘2019회계연도 세종특별자치시‧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등이 통과됐다.

각 상임·특별위원회 별로 처리 안건을 살펴보면, ‘세종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의회운영위원회 3건, ‘세종시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행정복지위원회 28건, ‘폐기물연료화시설 운영관리 민간위탁 동의안’ 등 산업건설위원회 15건, ‘세종시교육청 적극행정 운영 조례안’ 등 교육안전위원회 10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6건,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와 공공시설물인수점검특별위원회 각각 1건이다.

▲세종시의회 제62회 정례회가 폐회되며 전반기 의회 일정이 마무리되고 있다.

또한 이날 상병헌·이태환·손인수·김원식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정 발전과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은 폐회사에서 “후반기 원 구성은 제3대 세종시의회 운영의 의미 있는 전환점이 돼야 한다”면서 “공익 가치 실현을 위해 땀 흘려온 의정활동의 선명한 발걸음이 퇴색되지 않도록 원만한 원 구성은 물론, 후반기 의사일정 준비에도 박차를 가해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 의장은 “그동안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시민 여러분에게 감사하며 후반기 의정활동을 통해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의회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오는 30일부터 제63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후반기 원 구성을 위한 의사일정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