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상생·협력 일자리 컨설팅 성과공유회 참여
상태바
부여군, 상생·협력 일자리 컨설팅 성과공유회 참여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1.22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농업 클러스터화로 미래일자리 모색 나선 부여군 일자리 모델 주목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21일부터 22일 이틀간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상생·협력 일자리 컨설팅 성과공유회’에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는 ‘상생·협력 컨설팅 지원사업’에 공모 선정된 부여군을 비롯해 김제시·고창군·순천시·태백시·삼척시·충북도와 제주도 등 투자촉진형 8개 자치단체와 고용노동부, 노사발전재단, 현장자문단, 외부전문가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의 추진 현황과 성과를 발표했다.

특히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지역 내 스마트 농업 클러스터화로 농산업혁신생태계를 조성해 미래일자리를 모색하고자 하는 부여군 일자리 모델이 주목을 받았다.

21일 열띤 지자체 간의 성과 공유 시간을 마치고 22일에는 상생형 지역 일자리가 갖는 의미를 공유하고 이를 확산해 나가기 위한 배규식 전 경사노위 前 상임위원의 일자리모델 개발 가이드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부여군 청년창업인의 안정 정착 기술 보급 농장으로 확장될 수 있는 일자리 우수 모델인 장암면 스마트팜 농장 ‘부여뜰’을 방문했다.

박정현 군수는 “부여군의 최대 강점인 농산업과 새로운 일반산업단지의 제조 산업을 결합한 정책 설정 및 실행 방안의 초석을 마련하는 기회였다”며 “찬란한 사비 백제문화가 살아 숨 쉬는 이곳 부여에서 공유된 지역 혁신 모델들을 부여 청년들에게 머물고 싶은 일자리로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