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문화광광재단, 순수한 시선ㆍ힐링의 감성 담긴 영화 "약속" 상영
상태바
논산문화광광재단, 순수한 시선ㆍ힐링의 감성 담긴 영화 "약속" 상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1.2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영화계 명장 민병훈 감독의 화제작 ‘약속’ 논산아트센터에서 감상하자

논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지진호)이 오는 12월 6일 오전 11시와 오후 7시 2회에 걸쳐 논산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송년 특별 기획 영화 ‘약속’(감독 민병훈)을 상영한다.

영화 <약속>은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 앵글 다큐멘터리 쇼케이스 부문 초청작으로, 최근 유명 예능프로그램에서 다뤄져 화제를 모은 ‘시 쓰는 제주 소년 민시우 군’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다큐멘터리 영화인 <약속>은 엄마와 이별한 아홉 살 소년 ‘시우’가 엄마를 향한 그리움을 시로 표현한 내용을 솔직담백하게 보여준다. 천국에 있는 엄마에게 보내는 아홉 살 소년의 순수한 시선과 사랑 가득한 메시지가 영화의 러닝 타임을 훈훈하게 채운다.

그간 <포도나무를 베어라>, <터치> 등의 영화를 통해 섬세한 작품세계를 선보인 민병훈 감독은 <약속>에서도 아름다운 배경과 인물들의 심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서정적 연출을 뽐냈다. 특히 주인공 ‘시우’의 시작(詩作)이 품고 있는 정서적 감흥을 영화적으로 표현, 동심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보는 이에게 위로를 전한다.

논산문화관광재단의 지진호 대표이사는 “겨울철 날씨를 따뜻하게 덥히는 영화 약속을 통해 시민들의 지친 삶에 힐링의 에너지를 선물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만들며 ‘시민감동’ 논산 만들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화 <약속> 관람은 무료이며 예매는 28일 오전 11시부터 논산아트센터 홈페이지(https://www.nonsan.go.kr/arthall)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