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연휴, 조치원 메타세쿼이아 숲에서 놀자”
상태바
“어린이날 연휴, 조치원 메타세쿼이아 숲에서 놀자”
  • 이종화 기자
  • 승인 2024.05.0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남리 메타세쿼이아 마을축제’ …지역자원 활용 주민 주축 축제 ‘관심’

남리 메타세쿼이아 마을축제 추진위원회는 ‘2024 남리 메타세쿼이아 마을축제’가 오는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세종시 조치원읍 남리 메타세쿼이아 산책로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메타세쿼이아 마을축제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어린이와 어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마을축제를 목표로 개최되는데, 특히 지역내 보유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주민들과 민간 단체가 협력해 마을 자체적으로 추진한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모은다.

이를 반영하듯 이번 축제에 남리1·2리 주민을 중심으로 조치원에서 활동하는 아동·청소년 기관과 지역 금융기관 등이 대거 참석했다.

남리1·2리 마을회,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조치원읍행정복지센터 주관으로 세종우리신협, 세종교육시민연대, 조치원읍이장협의회, 조치원농협, 세종종합사회복지관 등이 후원한다.

또한 북세종종합청소년센터, 세종시장애인복지관, 조치원청소년센터, 가온청소년방과아카데미, 세종중앙꾸러미지역아동센터, 종촌공립지역아동센터, 세종시환경교육센터,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이 이번 축제에 동참한다.

축제 주요 행사로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울마당- 동네방네 노래자랑, 우쿨렐레 공연 ▲숲체험마당- 숲 밧줄놀이터, 페이스페인팅, 나무에 소원지 쓰기 ▲만들기마당- 나만의 점자키링 만들기, 그림 색칠하기, 카네이션 액자만들기, 골 때리는 슛돌이 ▲전통놀이마당- 전통 활쏘기 체험, 딱지치기 ▲간식마당- 팝콘부스, 슬러시 부스 등이 주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그동안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개최해 온 어린이날 행사가 코로나19가 종료됐음에도 재개되지 않는 현실에서 이번 축제가 다소나마 위안이 될 전망이다. 

축제 관계자는 “주민과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이번 마을 축제를 기획하게 됐다”며 “처음으로 개최하는 만큼 부족한 면도 있지만 우리 이웃, 친구들이 함께 하는 행사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